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- Common JS 모듈 시스템
- 패키지
- React #React 사용하는 이유
- useMemo #React.memo #최적화 #re-rendering
- React #API 호출 #async #await #fetch
- Kotlin
- useReducer
- useCallback #최적화 #함수형 업데이트
- React #Context #props drilling #useMemo
- Node.js #
- Today
- Total
세현's 개발로그
Kotlin 개발 완전 정복(1) 본문
#1 'var' 과 'val'의 차이점
◎ var : 'var' 변수는 중복 기재 가능(변수 값 변경 가능), mutable
package com.example.kotlinbasics
fun main() {
var myName = "Frank"
myName="Heidi"
print("Hello "+ myName)
}
출력 :
Hello Heidi
◎ val : 'val' 변수는 중복 기재 불가능(변수 값 변경 불가능), immutable
package com.example.kotlinbasics
fun main() {
val myName = "Frank"
myName="Heidi"
print("Hello "+ myName)
}
출력 :
Val cannot be reassigned
#2 숫자 데이터 유형
◎ 한 줄 주석 : //
◎ 여러 줄 주석 : /* 내용 */
◎ 코틀린은 타입 언어 즉, 모든 변수는 특정 타입
◎ 타입 추론은 변수에 값을 정하면 코틀린이 그 변수의 타입을 안다.
ex)
var myAge=31
val myName="Frank"
myAge는 int 타입, myName은 문자열 타입
◎ 정수형 타입은 저장 공간을 다양하게 차지한다.
-byte 8bit
-short 16bit
-int 32bit
-long 64bit
◎ 부동소수점 타입
-float 32bit
-double 64bit
-float 타입 변수를 선언할 때는 끝에 F를 붙여줘야 한다.
ex)
val myFloat: Float = 13.37F //데이터 타입을 선언하거나
var myFloat = 13.37F //타입 추론 이용
#3 데이터 유형 bool, char, string
◎ Booleans : True 와 False만 존재
◎ Char 타입, Str 타입 존재
package com.example.kotlinbasics
fun main() {
val myStr = "Hello World"
var firstCharInStr = myStr[0]
var lastCharInStr = myStr[myStr.length - 1]
print("Last character " + lastCharInStr)
}
출력 :
Last character d
※ 데이터 유형이 중요한 이유
① 사용하는 데이터 유형에 따라 변수에는 서로 다른 양의 "space/storage"가 필요하기 때문이다.
② 변수가 특정 데이터 유형이면 (최소한 다른 작업 없이는) 다른 유형의 데이터를 할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.
#4 문자열 보간법-문자열 견본
package com.example.kotlinbasics
fun main() {
val myStr = "Hello World"
var firstCharInStr = myStr[0]
var lastCharInStr = myStr[myStr.length - 1]
print("Last character $firstCharInStr and the length of myStr is ${myStr.length}" )
}
출력 :
Last character H and the length of myStr is 11
#5 산술 연산자와 유형의 중요성
◎ 산술 연산자 : +, -, *, /, %
var result1 = 5+3
result1 = 15%3
print(result1) //출력값은 0
var result2 = 5+3
val a = 5
val b = 3
result2 = a / b
print(result2) //출력값은 1(정수형 변수기 때문)
var result3 = 5+3
val a = 5.0
val b = 3
result3 = a / b
print(result3) //출력값은 1(정수형 변수기 때문)
//해결 방법은 Double 타입 변수를 선언
var resultDouble = Double
resultDouble = a / b
print(resultDouble) //출력값은 1.666666667
#6 비교 연산자
◎ 산술 연산자 : ==, !=, <, >, <=, >=
val isEqual = 5==3
printlen("isEqual is $isEqual") //출력값은 isEqual is false
println("is5greater3 ${5>3}") //출력값은 is5greater3 true
#7 배정, 증감 연산자
◎ 배정 연산자 : +=, -=, *=, /=, %=
var myNum = 5
myNum += 3
println("myNum is $myNum") //출력값은 myNum is 8
◎ 증감 연산자 : ++, -- (변수의 앞이나 뒤에 붙이는데, 위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.)
#8 If문
◎ If 구문 : if, else if, else
var heightPerson1 = 170
var heightPerson2 = 180
if(heightPerson1 > heightPerson2){
println("use raw force")
}else if(heightPerson1 == heightPerson2){
println("use your power technique 1337")
}else{
printlen("use technique")
}
출력 :
use technique
※ 단일 if문은 조건 뒤에 중괄호 없이 써도 되지만, 두 번째 줄부터는 if문에 포함되지 않음을 주의.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틀린-퀴즈 앱 (0) | 2022.11.03 |
---|---|
XML 사용법과 UI 생성법 배우기 (0) | 2022.10.31 |
Kotlin 개발 완전 정복(2) (0) | 2022.10.06 |